모바일2011. 6. 9. 17:12


반응형
익뮤서 쓰던 WhatsApp. 새버전이 나왔길래 지우고 새로 설치했지만 5월 중순쯤부터 인증문자가 도착을 안해 포기하고 있었다.

디자이어로 바꾼뒤로 카카오톡으로 정착하려고 노력을 했으나 친구추천으로 다시는 상종하기 싫은 사람이 내 번호를 가지고 있어서 친구추천으로 뜨는걸 보고 식겁해서 WhatsApp 인증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을 했다.

하지만 검색을 해봐도 "저도 인증문자 안오네요" "기다려 보세요" "잘 모르겠네요, 전 잘되던데요?" 만 나오고...

안드로이드는 심비안과 다르게 인증 방법이 하나 더 있었다. 바로 Voice 인증.

15분간 인증 문자가 도착하지 않으면 "지금 문자가 안온다. 소리로 인증 받을래? 아니면 다음에 다시 할래?" 라면서 선택창이 나온다.

인증 문자가 도착하지 않았으므로 Voice를 선택하자.

Voice를 선택하게 되면 +1 - 123 - 456 - 7890 형식의 국제전화 번호가 하나 나오는데 이를 바로 연결하면 통화가 연결이 되지 않는다. 일단 번호를 다른 곳에 적어두고 전화를 걸고 바로 끊자. 그러면 인증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나오는데 WhtasApp을 끄지 않은 상태(꺼도 상관은 없지만 15분을 다시 기다려야 한다 ㅜㅜ)로 인증 받고자 하는 휴대전화로 국제전화를 걸자.

 국제전화 사업자 번호 + 1 - 123 - 456 -7890

(대충 검색해보니 SK텔링크 00700 이 초당 과금이어서 나는 00700을 이용했다)

나온 번호로 전화하면 자동응답기가 "~~ 번호는 O, O, O " 라고 몇 번이고 반복해준다. (물론 영어로ㅋ)
알려준 번호를 WhtasApp 에 입력하면 인증 절차가 완료되면서 WhatsApp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2011. 6. 14 추가
차후에 WhatsApp을 재설치 하게 되더라도 Voice 인증은 동일한 번호로 인증이 가능하다.
다시 설치할때 국제전화를 또 다시 걸 필요 없으니 인증 번호를 적어두고 쓰도록 하자.
반응형
Posted by 블로그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