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2016. 11. 19. 15:31


반응형

수년간 풀리지 않던 문제가 풀렸기에 적어둠.

가지고 있는 MP3 파일 일부가 음악 앱에서 태그를 제대로 인식을 못 하고 파일명으로만 나오는 문제가 있었다.
근데 Poweramp에서는 또 정상적으로 나오고 있었고.
ID3Tag는 ID3v2.3 UTF-16으로만 입력해놔서 태그 문제는 아니었던 것으로 막연히 파악하고 있었다.

태그를 전부 날리고 다시 써넣어보기도 하고 Windows Media Player를 통해 파일을 전송해보기도 하고.
검색해봐도 별다른 해결책이 보이지 않아서 포기하고 있었는데 오늘 우연히 해결했다.

태그에 넣은 앨범아트의 크기가 너무 커서 일어난 문제.

앨범아트를 가로 800 해상도 정도로 줄여서 넣으니 수년간의 고민이 무색하게도 너무나 깔끔하게 태그 인식이 됐다.

예전에 구글 뮤직에 음원을 업로드 할 때도 가끔 나타났던 문제였는데 그땐 구글 뮤직만의 문제겠지 하고 넘어갔었다.
근데 이게 음악 앱에서도 못 읽을 거라고는 생각도 못 했기에 지금껏 헤매고 있었던 것.

반응형
Posted by 블로그_